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하피스(이하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하피스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웹사이트"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웹사이트"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포인트"라 함은 마일리지 등과 같이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회사의 관리업무 소개 및 전반적인 회사운영에 관한 알림 서비스 2)개방형 서비스(동호회등) 3)게시판형 서비스(열린광장 등) 2. 회사는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6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2년 2월 1부터 적용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하피스종아리성형센터 개인정보처리방침] 하피스종아리성형센터 (이하 ‘본원’라 합니다)는 인터넷 상에서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본원 이용함에 있어서 본원에게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본원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만들어 이를 준수해 나가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본원의 내부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본원은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는 수집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어떻게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본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수집되는 정보는 회원가입 시 입력되는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가. 진료 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 성명(한글), 주소,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건강정보 : 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건강정보. ※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합니다. (진료정보 수집에 대하여는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나.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선택항목 : 이메일, 메일수신여부 민감정보사항 : 과거병력, 수술이력, 관심수술분야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본인인증 (휴대폰 인증/아이핀 인증) : 성명, 본인인증값, 아이핀 회원은 아이핀 번호,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만 14세 미만은 법정대리인 정보, 가입인증정보 다. 진료비 수납 시 수집항목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 정보 라. 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회원가입, 수술비용상담,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 상담, 온라인 예약, 온라인 상담, 생생리얼후기 등),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진료/검사/ 예약조회 및 진료를 위한 본인확인 절차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등의 원무 서비스 진료비계산서, 내역서, 제 증명서 발송 및 약품/물품 및 결과 발송 진료의뢰 및 회송 받은 타 의료기관에 진료정보 제공 고지사항 전달, 민원/고충 처리 등을 돕기 위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온라인 상담 답변 처리를 위한 자료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제공 의료의 질 관리, 본원운영을 위한 법적, 행정적 대응 및 조치 교육, 연구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진료정보, 학술정보, 본원정보 안내 상담 및 진료 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참조자료 사용 소비자 기본법 제52조에 의거한 소비자를 위한 정보 수집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ㆍ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통계작성 ㆍ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진료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의료법』시행규칙 제15조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명시된 기간에 준하여 보존 (환자 명부 : 5년 , 진료기록부 : 10년), (보존 항목: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진료정보)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이하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네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본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 우편, 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열람 고객은 본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본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본원은 정정/삭제 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을 확인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는 경우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당해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본원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 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7. 동의 철회 ㆍ 회원 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ㆍ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홈페이지 내의『동의철회(회원탈퇴)』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PC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를 식별하지만 이용자 개개인을 개별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본원은 이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쿠키에 대한 사용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들은 본원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본원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